포켓몬고 커뮤니티 예정 포켓몬(진화 시키기 전 생각해봐야 할 포켓몬)
포켓몬 본가(닌텐도게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모르는 사실인데, 포켓몬 게임에는 스타팅 포켓몬, 600족 포켓몬이라는 시리즈마다 내는 포켓몬이 있고 이 포켓몬들은 반드시 커뮤니티 데이를 해주며 이 날 진화를 하게 되면 레거시 기술을 줍니다.
스타팅 포켓몬은 본가에서는 포켓몬을 단순히 볼만 덜져서 잡는게 아닌 포켓몬 대 포켓몬으로 전투를 해서 일정이상의 피를 깍고 잡아야 하는데 포켓몬이 한마리도 없으면 게임 진행이 안되므로 지급해주는 포켓몬으로 한 세대당 물, 불꽃, 풀 타입 포켓몬이 한마리씩 있습니다.
포켓몬고에서 스타팅 포켓몬이라면 커뮤니티 데이 때 물타입이라면 하이드로캐논, 불꽃타입이라면 블러스트번, 풀타입이라면 하드플랜트라는 레거시 기술을 배울 수 있게 해줘 레이드(PVE)에서 공격력 종족값이 낮지만 않다면(예:메가니움, 샤로다) 2티어 이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600족 포켓몬은 종족값의 합이 600이 넘는다는 뜻으로 5성이상 레이드에서 나오는 포켓몬(전설, 환상 포켓몬)이거나 , 진화하는 데 도구가 필요한 포켓몬이 아닌 포캣몬중에 종족값이 600이 넘는 경우는 이 포켓몬들밖에 없으며 보통 드래곤타입을 포함하고 있고(예외:마기라스), 3세대를 제외하고는(보만다, 메타그로스) 한 세대당 한 종류의 포켓몬만 있으며 기본 종족값이 좋기 때문에 기술만 괜찮다면 레이드(PVE)에서 2티어 이상 성능을 발휘하며 600족들은 타입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공통적으로 정해진 레서기 기술이 아닌 타입에 맞는 레거시 기술을 줍니다.
위의 포켓몬들은 2번의 진화가 있고 반드시 커뮤니티데이를 해주기 때문에 아직 커뮤니티데이 전이라면 커뮤니티데이 이후에 진화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1년에 한번씩 한 세대의 지방투어 이벤트 때도 그 세대의 스타팅, 600족 포켓몬의 레거시 기술을 주니 커뮤니티데이가 지났다고 무턱대고 대단한 기술 머신을 쓰시지 마시고 지방투어 이벤트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